��·�硡���⼭���ҡ������ִ¡��ǡ�����.�����̴¡��Ŷ����������ݾ�. 테슬라를 포함한 중국산 전기차 수입액이 올해 들어 1조원을 넘어섰다. 버스 등 상용 전기차 시장에 이어 승용차도 중국산에 내주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.1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∼7월 국내 순수전기차 수입액은 12억8800만달러(약 1조7200억원)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.5% 증가했다.중국산 전기차 수입액이 8억4800만달러(약 1조1300억원)로 전체의 65.8%를 차지해 1위였다. 중국산 전기차 수입이 1조원을 넘어선 것은 처음이다. 이어 독일(3억3800만달러), 미국(4400만달러), 영국(2300만달러), 헝가리(1700만달러) 순이었다.지난해까지 전기차 수입 1위국은 독일이었고, 중국은 2위였다. 그러나 올해 중국산 전기차 수입액이 766.8% 폭증하면서 순위가 역전됐다. 반면 독일산 전기차 수입액은 37.7% 감소했다.그동안 국내에 수입되는 중국산 전기차는 버스, 트럭 등 상용차가 대부...
반도체 시장 회복으로 대기업 실적은 ‘훨훨’ 날고 있지만 대다수 중소기업은 장기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내수 부진이 길어지면서 중소기업은 재고가 늘고, 대출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등 대기업과의 격차가 더 벌어지고 있다. 정부의 감세 혜택도 대기업에만 돌아간다는 지적이 나온다.18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(KOSIS)을 보면 올 1∼7월 제조업 중소기업 생산지수는 평균 98.2(2020년 100)를 기록했다. 이 지수는 지난해 98.5로 2.2% 떨어진 뒤 올해까지 2년째 감소세다.중소기업 재고지수도 상승하고 있다. 올해 7월까지 중소기업 재고지수는 평균 98.2로, 전년(95.9)보다 2.4% 증가했다. 같은 기간 중소기업 출하지수는 지난해보다 1.5% 줄었다. 즉 물건을 만들어도 팔리지 않고 창고에 쌓이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다.특히 지난해 ‘당기순이익 0원 이하’를 신고한 무실적·결손 중소기업은 40만1793개로 처음 4...